.. SK컴즈 '엠파스' 인수와 Daum의 webinside


Daum에서 '무료웹사이트 분석 서비스 - 웹인사이드'를 베타 서비스 중이다.
Daum 회원이면 최대 5개까지 자신의 사이트에 대한 분석을 제공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어느새 입소문이 퍼져 하나둘 가입하는 블로거들.. 하지만 무엇보다 소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커뮤니티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가 아닐까 싶다.

http://inside.daum.net

웹인사이드란?
어떤 고객들이 어떻게 내 사이트를 찾아오고, 무슨 행동을 하다가 어디서 빠져 나가는지등의 기본적인 웹사이트 분석에서부터 다양한 마케팅효과 측정까지 모두 가능한 무료 웹분석 서비스.
간단한 스크립트만 삽입하면 쇼핑몰, 블로그등 어떤 사이트라도 분석이 가능한 곳이란다.


              ................                   ..................                 ................                

그동안 '엠파스'의 인수업체를 두고 '구글'이 아니냐는 설이 나돌았지만 그것은 실현가능성이 없는 이야기! 주인은 결국 적어도 매해 반기마다 엄청난 재력을 바탕으로 인수를 일삼는 SK컴즈가 되었다.
인수 목적중 하나가 구글의 국내시장진출로 검색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이번 일을 통해 많은 추측이 난무하고 빠른시일내에 그것들이 증명될것이지만...
이번 인수를 통해 SK컴즈는 우회상장을 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그렇다면 식지 않는 매출을 보이고 있는 싸이가 엠파스의 주가에 반영될터인데... 그렇다면.... ?
첫눈이 NHN에 인수되면서 가장 해피했던 사람들은 엄청난 보상금을 챙긴 첫눈 직원들이다.
(인터넷 이용자중 절반 이상이 모르는 첫눈이 아니었던가?!)
체육대회등으로 해당회사 직원들도 발표당일에나 알았다지만 떨어지는게 뭐 없을까나?

검정개, 토끼등 SK컴즈는 육식인가보다.
채식은 하지 않으시나? 피망이나 뭐....^^;;; 여하튼 다음은 어디가 될려는지... Web2.0의 등장으로 포탈중심의 인터넷 문화가 1인미디어로 세분화 되는가 싶더니 시장의 논리에선 통하지 않는듯 싶다. 약육강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