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사흘만 눈을 떠 볼 수 있다면...

헬렌켈러의 자서전 중 "내가 사흘만 눈을 떠 볼 수 있다면..." 이란 내용이다.


** 첫째 날 **
나는 내 인생에 참된 사랑을 깨우쳐준 고마운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얼굴을 보고 싶다.
그리고 천진스런 아가들의 모습을 보고 나의 신실한 친구였던 개 라이오네스의 모습을 보고, 저녁 무렵에는 숲을 산책해 보고 싶다


** 둘째 날 **
일어나는 즉시 동트는 광경을 바라본 후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하여 인류 역사의 발자취를 보고, 위대한 작품과 조각품을 감상하고 저녁에는 발레리나의 춤을 보고 싶다


** 셋째 날 **
이날도 새벽의 여명을 한 번 더 보고 거리로 나가 사람들이 걷는 모습, 일하는 모습 행복한 표정 고통과 아픔의 표정을 보고 뉴욕의 시내를 구경하고, 가난한 슬럼가도 보고 아름다운 공원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다고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희극을 관람하면서 한 없이 웃어보고 그 웃음과 기쁨을 오래 간직하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