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녀는 괴로워

'미녀는 괴로워'가 다른 좋은 작품들과 경쟁해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
나뿐만 아니라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하나같이 "생각보다 괜챦았어!" 라고 말한다.
도대체 이 영화에 대한 선입견으로 무얼 갖고 있었을까? 하는 의문점이 든다.
- 내겐 너무 무거운 그녀의 아류작..
- 이쁘지 않은 김아중의 원맨쑈..
- 성형에 병든 사회에 어줍쟎게 던지는 메세지를 담은 로맨틱코미디
- 대한민국 사회에서 여자는 이뻐야 살아갈 수 있다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B급 영화
- 1년도 넘지 않아 헤리포터와 대결할 명절 영화..

'미녀는 괴로워'는 종전의 흥행영화들처럼 '강추'를 들먹일수는 없지만 영화적 스토리 텔링으로 미모의 여배우를 통해 사회 전반에 만연한 성형에 대한 정서를 이끌어내 관객들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함으로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지 않나 생각된다.
(이런 스토리미학으로 할리우드 블럭버스터 영화에 우리 영화가 버티고 이겨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남녀관객의 판이한 평을 듣는 김아중이란 배우의 뛰어난 가무실력과 좋았던 연기가 더해져 그렇지 않았나 싶다.
하지만 '결국 이뻐야 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이 영화의 성공요인을 '올드 미스 다이어리'가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tip.. 주변의 여성들은 김아중의 외모에 대해 인정하지 않는다. 이목구비등을 문제삼는다. 물론 몸매는 흡잡지 않는데, 관람시 극장내 관람객의 대부분이 여자였다는 것에 다시한번 실소를 머금게 된 영화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