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 '1noon'을 인수

네오위즈에서 야심차게 분사했던 검색 전문 업체 '첫눈'을 NHN이 인수했다.
얼마전부터 들려 오는 소식에도 다른 기업이었으면 했는데, 결국 이렇게 되니 아쉽다.
인수를 통해 두 기업의 검색기술은 검색 역량을 더욱 강화해 아시아시장을 타깃으로 해외 검색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인수금액은 전문기관에 의뢰해 미래 가치평가를 통한 중장기 가치를 선정해 나온 결과로 350억원선이라고 한다.(물가, 인터넷 인프라등 시대적인 정황을 무시하고 비교했을때 과거 싸이가 인수된 가격보다 높다.)

NHN의 순방문자수는 5개 포탈사가 합친것에 비등하고, 국내 검색시장에서 70%를 육박하는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가운데 '첫눈'마저 인수를 하였으니 장지배의 위치가 더욱 확고해졌고, 이후 독과점 규제를 받지 않을까 우려되기까지 한다.
'첫눈'의 구성원 대부분이 검색개발자로 그들이 N사가 아닌 다른 포탈사로 유입되었다면 국내 검색시장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이제.. 2004년 Daum이 Lycos.com을 인수하며 사람들을 놀라게했듯 nate.com, paran, empas, yahoo korea 등은 종전보다 공격적인 인수를 통해 더이상 밀려나지 않으려 노력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고, 모기업의 막강한 자금력을 지원받는 기업들은 이런 판에서 좀 더 유리할 것이다.

이번 인수건으로 인해 인터넷 공룡기업 google의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아래는 삼성을 닮아가는 '이웃사람'에 대한 한 기자의 글이다.



-----------------------------------

소식을 접한 유저들의 첫눈 블로그에 악플 속출..
이글루스 인수때가 생각나는군요..^^;


세계로 나가는 첫네이버!!

끊임없는 도전 - NHN과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