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가 꼭 사야 할 제품 10

IT 전문 사이트인 씨넷(www.cnet.com) 에디터들이 올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를 보고 ‘소비자가 꼭 사야 할 10개 제품’을 네티즌들과 함께 뽑았다.



① 애플 아이포드 대신 뽑힌 ‘M’ :
CES에서 공개된 ‘M’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CNET에서 선정한 MP3플레이어 부문상과 최고상을 함께 받았다. 두께는 아이포드보다 약간 두껍고 2.5인치의 화면과 26만화소를 구현한다. 녹음, 동영상, 라디오 등의 기능이 된다.


②‘팜 Treo 700w’:
‘윈도 모바일 5’를 운영체제로 채용한 팜사의 PDA 제품. 워드·엑셀·파워포인트·아웃룩을 사용할 수 있다. 버라이즌의 네트워크를 이용, 다운로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③ 소니 ‘PSP’: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은 2005년 CES에서도 ‘사야할 상품’ 목록에 들었다. 이번 해에도 빠지지 않았다. 게임 뿐만 아니라 음악 듣기, 영화 보기 등이 된다. 음량과 그래픽이 빼어나다.


④ MS의‘X박스 360’:
이 제품만큼 논란이 많기도 힘들 것이다. 하지만 최상의 네트워크 게임 경험과 윈도 미디어 센터 PC와의 호환성, 그래픽이 뛰어난 게임의 구현 등은 여전히 소비자들을 매혹시키고 있다. X박스를 살지, 아니면 플레이스테이션3 혹은 닌텐도 레볼루션을 기다릴지는 소비자의 선택으로 남아있다.




⑤‘슬링박스(Slingbox)’:
커피숍에서 작은 TV로 야구 경기를 보고 싶다면, 혹은 비행기에서 코미디 쇼를 보고 싶다면? 필요한 것은 윈도XP 운영체제의 노트북과 무선랜, 그리고 ‘슬링박스’라고 매니아들은 말한다. TV를 PC나 DVR 등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장치다. 비슷한 제품들은 많지만, 이처럼 싸고 쉬우면서 움직이는 거실을 만들어주기란 쉽지 않을 전망이라고 CNET은 밝혔다.


⑥소니의 ‘60인치 프로젝션 TV’:
유감스럽게도 고화질 디지털 TV에서 삼성·LG전자 대신 소니 제품이 뽑혔다. CNET 에디터들이 소니 제품의 선명한 화질에 높은 점수를 줬기 때문이다. 5000달러에 달하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제품 구입 문의가 빗발쳤다는 후문이다. 이전 모델이 1만3000달러에 달했던 것에 비해 깜짝 놀랄만큼 가격 인하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⑦ 델의 노트북 ‘XPS M170’:
한동안 미국 시장을 휩쓸었던 도시바의 노트북 대신 델의 제품이 이번 전시회에서 뽑혔다.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이 제품은 멀티미디어 구현이 뛰어나다. 또 가볍다. 하지만 3600달러에 달하는 비싼 가격이 소비자들을 주춤거리게 만들 전망이다.


⑧‘Archos Gmini 402’:
애플의 아이포드는 미국인이 가장 많이 사는 MP3플레이어지만,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이 아니어서 경쟁 제품의 등장 속도도 빠르다. 이 제품은 오디오·비디오·사진촬영을 할 수 있고 2.2인치 LCD 화면을 갖고 있다. 20기가 바이트에 달하는 저장용량을 갖고 있어 음악과 동영상, 사진을 맘껏 저장할 수 있다.




⑨‘노키아 N90’:
900달러에 달하는 비싼 가격. 그럼에도 CNET 에디터들이 이 제품을 ‘꼭 사야 할 상품’으로 꼽은 이유는 2 메가픽셀의 카메라, MPEG4 비디오 플레이어, MP3 오디오플레이어 등을 모두 한 단말기 안에 담았기 때문이다.


⑩소니 에릭슨의 ‘W800i’:
소니와 에릭슨이 손을 잡고 내놓은 제품. CNET이 가장 훌륭한 MP3 휴대폰으로 꼽았다. 사용자가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음량이 자랑이고 스피커폰 기능이 있다. 사진 찍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이런 제품들 다 사다간 세간살이는 풍요로울 수 있겠으나 재정은 궁핍하리니....원수에게는 사진을 가르치고, 웬수에겐 스피커를 가르치라는 말이 왜 생각날까? -.-;
이 중 소유하고 있는 건 달랑 2개이며, "델의 노트북 XPS M170"와 "소니 에릭슨의 W800i" 는 소유욕을 부채질하고 있다.
더불어 선정에 있어 MP3기기쪽에 편중된듯한 인상이 있어 아쉬움으로 남는다. 다음엔 카메라와 스피커등 다른 제품들의 모습도 볼 수 있길... (TV는 나오나 냉장고나 세탁기가 빠지는 이유는 뭘까? -..-;a)
PSP, MP3, Phone.. 모든 기능을 묶어 놓아도 전혀 무색하지 않을 제품의 등장도 멀지 않은듯 싶다.

,